교육에 앞서 우리는 어린이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어린이는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흥미와 관심을 바탕으로 이 세상을 탐색할 기회를 갖고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결부시켜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아란이 지지하는 어린이들의 교육받을 권리입니다. 

수많은 어린이들이 단지 대다수의 성인들이 수동적 교육을 받았고 그것에 익숙해서 있다는 사실 때문에 교육받을 권리를 빼앗기고 교육당할 의무를 강요당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건데 우리는 교육에 앞서 어린이는 스스로 삶의 주인공임을 상기해야 합니다. 교육은 어린이를 출발점으로 하여 시작해야 하며 어린이가 학습의 중심이어야 합니다. 그러한 교육에서 어린이들은 스스로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사고하는 방법을 만들고 자신의 방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모국어 발달은 인생의 첫걸음부터 성인이 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일어납니다. 이는 단지 자연적으로 발생하고 방치해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교육은 모국어발달에 매우 큰 영향을 가져옵니다. 

나아가 21세기의 핵심역량으로 평가되는 Communication Skills, Global Awareness와 Cross Cultural Awareness 는 아란의 교육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이와 연결되는 Dual Language Program은 전세계적으로 시도되고 효과가 증명된 바 있습니다. 아란 & AIR의 Dual Language Program은 모국어발달과 함께 English Proficiency & Literacy development 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