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아름답게 자라는 아란 & AIR,

Aran Institute of Reggio Emilia

 

어린이에 대한 생각에 지지를 보내며...

 

아란은 어린이에게 귀를 기울입니다. 지대한 관심의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John Dewey

"아동은 출발점이며 중심이고 목적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이상은 아동의 발달이요, 아동의 성장입니다.

교육의 모든 기준은 아동에게서 찾아야 합니다.

모든 교과는 궁극적으로 아동의 성장을 돕기 위한 수단입니다.

따라서 교과는 아동의 성장에 공헌할 때 비로소 가치있는 것이 됩니다.

교육의 목표는 지식이나 정보가 아니라자아실현입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교과는 외부로부터 아동의 내부로 집어넣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학습은 학습자의 능동적이 활동입니다. 그것은 무엇인가를 파악하기 위하여 마음이 밖을 향하는 작용과 마음 내부에서 새로운 내용을 소화하는 작용을 포함합니다.

문자 그대로 우리는 아동과 마주쳐야 하며, 아동으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학습의 질과 양을 결정하는 것은 교과가 아니라 바로 아동 자신입니다."

Carlina Rinaldi
Loris Malaguzzi
   - 레지오교육의 창시자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창조자, 저자(author)로 인식하고 탐구의 기쁨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게 되면, 어린이들의 동기와 흥미는 폭발하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자신의 기대와 불일치되는 것과 놀라움을 기대하게 됩니다.

교육자로서, 우리는 어린이들의 긴장감을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일부의 새로움과 어리둥절함 같은 생동감을 주는 매력이 줄어들거나 사라지지 않는 한, 우리 성인도 마찬가지로 느낀다는 것을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아기는, 그 이후의 어느 시기보다도, 그러한 기대감으로 가득 찬 시기입니다.

어린이들을 실망시키는 것은 후일에 어떤 형태의 학습도 유발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그들로부터 빼앗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은 잠재력,가소성, 성장하려는 욕구, 호기심, 경이감, 그리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의사소통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인과 의사소통하고 관계를 맺으려는 그들의 욕구와 열망은 태어날 때 부터 나타나며, 생존과 인간 동족과의 동일시를 이루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아마도 그런 이유에서 어린이들은 다양한 상징 언어의 맥락에서 그다지도 열심히 자신을 표현하려 하고, 교환과 상호호혜적 행동과 주고 받는 사랑의 행위에 매우 개방적인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단지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질문에 답해 주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도록 도와주고, 더욱 중요한 것은 어린이들 스스로 좋은 질문을 생각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

@2014 by arankids | 어린이들이 아름답게 자라는 아란 & AIR,  The Aran Institute of Reggilo Emilia liberates children to create the best beyond measure!

  • 페이 스 북 애플 리 케이 션 아이콘